■ 시스템 구성
▷ 하드웨어 구성도
ERP, POP 등 연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재의 입출고현황, 생산공정, 포장, 창고관리 등 실시간으로 생산현장의 정보를 수집, 분석합니다
▷ 소프트웨어 구성도
인터넷을 통한 웹기반으로 각 공정별 네크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.
■ 주요화면
→ 기준정보관리( ERP에서 가져온 정보(회사, 사업장, 부서, 공정, 사원 등)를 기준으로 MES 시스템의 사용유무, 권한관리 등을 관리합니다.)
→ 재고관리( 바코드인쇄, 재고 장소 및 위치 조회, 이동, 조정, 폐기 등을 관리합니다.)
→ 작업지시조회( ERP 작업 지시, 작업 현황, 생산 관련 작업 등을 조회합니다.)
→ 품질관리( 수입검사, 공정검사, 제품검사 등을 처리하고 내역을 조회합니다.)
→ 통계( 입고, 출고, 생산 불량 등의 통계 자료를 그래프와 표로 조회합니다. )
→ 데이터 추적( 생산, 출고, 재고 등을 기준으로 해당 기준 데이터에 맞게 완료된 데이터를 추적하여 조회합니다. )
→ 모니터링( 현재 MES를 사용하고 있는 기기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 )
→ POP 작업현황( 현재 POP에서 진행,대기,중지, 완료된 작업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 )
→ POP 실적등록( 작업이 끝나면 간단하게 터치만으로 실적을 등록합니다. )
→ PDA 메인화면( 입고, 생산, 출하 등의 데이터 통계를 간단하게 확인합니다. )
→ PDA 데이터입력( PDA의 스캐너를 이용해 바코드를 스캔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입력/조회합니다. )